본문 바로가기
독서/부동산

부동산 투자의 기본을 장착하는 방법 < 입지 센스 >

by 아따대디 2023. 5. 6.
반응형
 
입지 센스
★ 빠숑 김학렬 강력 추천! ★ ★ ‘월부TV’, ‘집코노미TV’ 화제의 부동산 멘토 ★ ★ 2022~2025 향후 유망 입지 대공개 ★ 2022년, 대한민국은 유례없던 부동산 상승장의 열기가 멈추고 숨고르기를 하고 있다. 지난 5년간 달콤한 상승을 맛봤던 곳들의 아파트 실거래가는 스멀스멀 하락하고 있고, 청약 당첨 평균 가점도 지난해 대비 뚝 떨어졌다. 윤석열 정부는 다양한 규제 완화를 예고했지만 대출은 여전히 실수요자들을 꽉 조이고 있고, 금리는 높아지며 무주택자와 1주택자의 불안감은 모두 커지고 있다. 그러면서도 강남·서초·한남 등 모두가 살고 싶어 하는 최상급지는 연일 신고가를 경신하며 완전히 다른 그림을 보이는 형국이다. 가뭄이 오면 연못 가장자리부터 마르듯, 심상치 않은 분위기에 다주택자들도 손에 쥐고 있던 여러 집을 정리해 ‘똘똘한 한 채’만 남기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것이다. 또한 윤석열 정부가 양도세 한시적 배제라는 카드를 꺼내며 이 움직임은 더욱 강해지고 있다. 저자 훨훨은 완화 정책·대출 규제·금리 인상이라는 혼돈 속에서 더욱더 갈피를 잡지 못하고 있는 1주택자와 무주택자들에게 ‘입지’만 알아도 내 자산을 지키고 불릴 수 있다는 걸 알려주기 위해 이 책을 집필했다. 저자가 직접 첫 집을 마련하고 그 집을 활용해 갈아타기로 강남에 입성한 사례를 비롯해 입지를 통해 경제적 자유를 이뤄낸 사람들의 이야기를 읽다 보면, 적은 종자돈으로도 충분히 원하는 입지에 가 닿을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오를 입지를 족집게처럼 골라내는 법, 고수들만 아는 갈아타기 비법과 타이밍, 한 발 더 나아가 절세 전략으로 된 사람들의 이야기가 이 책에 모두 담겨 있다. 종자돈이 적어서 내 집 마련을 포기한 무주택자도, 집값이 너무 많이 올라 갈아타기를 할 엄두를 내지 못하고 있는 1주택자도 이 책 한 권이면 올바른 부의 로드맵을 짤 수 있을 것이다. 누구보다 빠르게 오를 곳을 선점해 온 입지 분석 전문가 훨훨이 남다른 입지 센스와 자신이 직접 실전으로 검증한 갈아타기 비법을 모조리 전수한다.
저자
훨훨(박성혜)
출판
다산북스
출판일
2022.07.11

▶ 토지임대부주택 : 건물만 소유하고 토지는 빌려쓰는 형태로 매매가가 저렴하고 전세가가 비슷하다. (반값아파트)

▶ 좋은 입지는 미래 가치가 높은 곳이다. 부동산 시장에서 큰 흐름을 만드는 것은 해박한 지식을 가진 소수 타자자가 아닌 일반적인 상식을 갖고 있는 대중이다.

▶ 비과세 : 1취득, 2보유, 3매도 - 2주택 중 1주택이 비조정지역이라도 가능

▶ 입주권 : 이주, 철거 이후 멸실되고 나면 종합부동산세, 재산세가 배제된다. 토지에 대한 재산세만 나온다.

▶ 관리처분인가 이후 입주권을 취득하는 것이 좋다. (1주택 취득 후 1년 이상 경과 후) 입주권 취득 후 3년 이내 일반주택 양도 하면 비과세 혜택이 적용된다.

▶ 신규주택 준공 뒤 2년 이내 세대원 전원이 이사, 1년 이상 거주하고 신규주택 준공 2년 이내 종전주택을 양도하면 비과세 혜택이 적용된다.

▶ 공시가격 1억원 이하 주택 - 취득세 1.1% 단일세율이 적용된다.

▶ 멸실된 입주권 : 취득세 4.6% 단일세율 (토지로 취급)

▶분양기준가액(예전에는 권리가액) = 종전감정가액 X 비례율

입지센스 - 훨훨


부동산 공부는 아마 끝이 없을 것 같다.

부동산이라는 것은 직접 부딪히는 것이 참 쉽지 않다.

모르고 투자하면 도박이나 다름없다는 생각 때문이다.

알면 알수록 아직은 겁이 난다.

내가 알고 있고 가지고 잇는 센스라도 한번 두번씩 다시 정립해 나가다 보면 내공이 더 깊어지겠지..

상급지에 살고 싶다는 욕망은 절대 포기 안할거다.

열심히 살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