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사업가 마인드

단골을 많이 만드는 방법 < 장사의 신 - 우노 다카시 >

by 아따대디 2023. 5. 11.
반응형
 
장사의 신
『장사의 신』은 일본 요식업계의 전설이자 ‘장사의 신’으로 불리는 우노 다카시가 들려주는 장사에 대한 모든 것이다. 커피숍 매니저로 시작해, 200명이 넘는 자신의 직원들을 이자카야의 사장으로 만든 그는 어떤 장사에도 통하는 성공 비법을 공개한다. 가게 입지를 선정하는 방법부터 성공하는 메뉴를 만드는 비법, 접객을 통해 매출을 올리는 비법, 가게를 효율적으로 늘려가는 방법까지 날카로운 지적과 빈틈없는 가이드로 어떤 불황에도 망하지 않는 강한 가게를 만드는 전략을 알려준다.
저자
우노 다카시
출판
쌤앤파커스
출판일
2012.09.27

▶ 손님이 많이 올까? 줄어들까? 를 걱정하는 사람 vs 새로운 서비스를 생각해 내는 사람

▶ 후계자가 가게를 물려받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하려면 이 일이 다른 일보다 훨씬 매력적이라는 것을 보여줘야 한다.

▶ 정말 배울 게 없다고 생각이 든다면 '나라면 이 가게를 어떻게 운영해 볼까?' 생각해 보기

▶ 이거다 싶은 아이디어와 맞닥뜨렸을 때 곧바로 실행하라. 좋은 아이디어를 따라 하는 것은 천박한 게 아니라 작은 가게의 커다란 무기이다.

▶ 대형 체인이 진출한다는 것은 그 지역에 고객 예비군이 있다는 확인을 받은 거나 다름없다. 남은 것은 손님들을 자신의 매력의 노예로 삼아가는 일이다.

▶ 에어컨이 시원한 건 당연한 일이지만 엄마가 부쳐주는 부채바람에서는 시원함 뿐만 아니라 행복을 함께 느낀다. 상대를 향한 마음, 그게 있다는 게 가장 큰 매력이다.

▶ 손실은 나는 게 아니라 내는 거다. 손실이 나면 어떻게 감당할까 라는 마음으로는 다양한 메뉴를 만들 수 없다. 손실이 나더라도 제대로 해보겠다는 생각을 가져야 한다.

▶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 네 바로 가겠습니다.

바쁘다는 것은 가게 사정이지, 손님 하고는 상관없는 일이다.

▶ 바쁜 시기라 해도 손님들은 평소와 똑같이 즐거운 시간을 원한다.

▶ 본전만 찾겠다는 각오로 목표를 높게 두고 도전해라. 그게 곧 파는 실력으로 이어진다.

장사의 신 - 우노 다카시

 


인생의 이치도 그렇다.

열정 없이는 결국에는 아무것도 이룰 수 없다.

더군다나 내 사업인데 생존이 달린 문제인데 아무렇게나 할 수 있겠는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목숨을 걸고 임해야 한다.

그럭저럭 대충 시간 때우기식은 그냥 하루하루를 날려먹는 것과도 같다.

끊임없이 배움을 갈구하고 배운 것은 바로 적용해 보며 시행착오를 겪고 또 거기에서 나오는 교훈으로 다시 도전을 반복해야 한다.

그게 성공하는 방법임은 누구도 부정할 수 없다.

누구나 알고 있지만 실천하기 어려운 부분..

차근히 정복해 가보자.

반응형

댓글